본문 바로가기

세상 통신

아이봄 (iVOM) 핸드폰 공기계를 활용한 무료 CCTV 설치

반응형

안녕하세요. 잘들 지내고 계신가요?

추위도 사그라지고 간간이 따뜻한 바람도 느껴지는 거 보니 곧 봄이 올 거 같습니다.

 

오늘은 집에서 1~2개쯤 놀고 있는 사용하지 않은 공기계 핸드폰를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보통 2년 혹은 3년 통신사 약정이 끝나면 정기적으로 바꾸게 되는 핸드폰... 기존에 쓰셨던 핸드폰을 집에다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디파인이라는 회사가 이러한 휴대폰 공기계를 활용하여 AI CCTV 서비스 아이봄(iVOM)’이라는 편리한 어플을 지난해 7월부터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갓난아이를 키우는 부모가 되면 아이 곁을 쉽게 떠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아이가 자고 있을 때 청소 하거나 식사 준비 및 설거지 등 집안 일을 하는 경우 아이에게 무슨 일이 있지 않을까 항상 불안한 마음일 텐데요.

이럴 때 아이봄(iVOM) 어플을 활용하게 되면 집안 일에 집중할 수 있고 조금이라도 마음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아이봄을 통해 실시간으로 우리 아이 상태를 확인하고, 울고 있을 때 잠에서 깨어나 움직일 때, 자다가 뒤집기를 했을 때 등 모든 상황을 실시간으로 지켜보고 있다가 모션이나 소리 감지 알림으로 알려주게 됩니다.

 

 

어플 설치 및 사용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봄 어플을 설치하는데,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이랑 공기계 핸드폰에 각각 설치합니다.

2. 설치 후 가입 시 사용 핸드폰이랑 공기계 핸드폰이랑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가입합니다.

3.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은 뷰어 용도로 설정해주시고 공기계 핸드폰은 카메라 용도로 설정해 줍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사용 준비는 끝입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공기계가 CCTV가 되는 것이고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핸드폰이 CCTV(공기계)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뷰 기능을 하게 됩니다.

 

 

공기계를 촬영이 편한 각도로 설치하고 충전기를 연결해 주시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으로 어느 곳에서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이 되는 거죠.

 

 

아이봄은 아기 돌봄 기능뿐 아니라 반려동물 모드 방법 모드 사용자 모드 등 총 4가지로 원하는 용도에 따라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상황에 맞는 적절한 알림과 하루 동안 일어난 일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상황 맞춤 안내를 기능도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얼굴 등록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미등록자가 접근하면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아이 울음을 감지하는 스마트 인공지능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기기 설정에 들어가 보시면 일반 설정 화면 설정 AI 감지 설정 등 개인 취향에 맞게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저학년 초등학생 큰아들과 유치원을 다니고 있는 작은 아들이 있는데요.

아이들만 두고 가까운 마트를 가거나 아내와 커피를 마시러 갈 때 아이봄(ivom)활용하니 마음 편하게 일을 볼 수 있으니 너무나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돈을 주고 CCTV를 설치할 수도 있지만 집에 쓰지 않고 굴러다니는 공기계를 활용하여 상황에 맞게 여러 가지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저에게는 훌륭한 어플이 아닌가 합니다.

 

오늘은 사용하지 않는 공기계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CCTV 설치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한 주에 반이 지났네요.

이번 주도 유쾌하고 즐거운 하루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